VPC.KR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일반 조건
제2장 서비스 이용
제3장 이용요금 및 관리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5장 손해배상

부가 조항 - EU지역 고객용

    본 부칙(“부칙”)은 EU의 영토 및 소유지에 위치 또는 거주하거나 EU지역 서비스에 접속하는 고객들에게만 적용됩니다. 부칙은 약관의 일부이며 약관을 조건으로 합니다. 부칙에 명시되어 있는 한, 약관의 내용과 부칙이 불일치하는 경우 부칙이 우선합니다. 부칙에서 별도로 정의되어 있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약관에 따릅니다.

    (1) 제3조 제3항은 다음과 같이 수정 및 대체되어 완전한 의미를 갖습니다.
    약관을 수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효력 발생일 최소 30일 이전에 제7조 제1항에 따라 고객들에게 이에 대한 통지를 합니다. 수정 통지에는 제4항과 제5항에 명시된 고객의 거절할 권리 및 그로 인한 결과에 대한 내용이 포함됩니다.
    (2) 제6조 제2항은 다음과 같이 수정 및 대체되어 완전한 의미를 갖습니다.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승인을 거부하거나 지연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계약이 체결된 이후 해당 사실을 알게 된 경우, 회사는 제16조에 따라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신청인이 실명을 사용하지 않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2. 신청인이 거짓 정보를 제공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3. 3. 신청인이 법률 위반이나 기타 불법행위 등 적법하지 않은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4. 4. 신청인의 사유로 신청이 승인되지 않거나 회사 정책에 위배되는 경우
    5. 5. 신청인이 회사에 납부할 금액이 있는 경우
    6. 6. 신청인이 서비스 이용 요금을(“이용 요금”) 연체하거나 서비스의 부적절한 이용 이력이 있는 경우
    7. 7. 상기 조항과 관련하여 신청 승인이 부적절하다고 명확히 보여지는 기타 사유가 있는 경우
    (3) 제8조 제3항은 다음과 같이 수정 및 대체되어 완전한 의미를 갖습니다.
    회사는 (i) 무료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 및 (ii) 유료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에 대하여, 언제든지 전체 또는 그 일부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 서비스의 경우 (a) 기존 서비스 계약 기간 동안 회사는 해당 서비스 계약의 일부인 서비스를 중단하지 않으며, (b) 변경으로 인해 기존 서비스 계약의 기능 또는 성능이나 보안 수준을 저하시키지 않는다는 것이 전제되어야 합니다.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가 중단되기 60일 이상 이전에 서비스 중단 및 종료에 대하여 공지합니다.
    (4) 제9조 제1항은 다음과 같이 수정 및 대체되어 완전한 의미를 갖습니다.
    회사는 제27조에서 합의한 가용률에 상응하는 기간 동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기간을 초과하는 서비스 가용성은 서비스에 포함되지 않으며 회사는 이러한 초과 기간에 대해서는 서비스 제공 의무가 없습니다. 전문에도 불구하고,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가 적절하게 이용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제13조, ①항은 다음과 같이 수정 및 대체되어 완전한 의미를 갖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고객의 서비스 사용권한을 해지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고객에 대해 다음 사유의 치유를 최고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최고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해당 사유가 되는 상황을 해소하지 못한 경우에 한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최고가 법 위반이거나 손해가 예상되는 경우와 같이 회사의 최고가 비합리적인 경우에는 최고 없이 해지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고객이 월말까지 결제하지 않은 경우
    2. 2. 고객이 많은 정보량 또는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해칠 수 있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거나 조정하는 경우, 또는 이러한 행위가 발생한 경우
    3. 3. 고객 서버에서 실행중인 프로그램으로 인해 다른 고객 시스템의 운영에 피해가 발생하거나,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 또는 장애가 발생할 위험이 있는 경우
    4. 4.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운영중인 시스템이 대용량의 네트워크 공격을 받는 경우, 혹은 고객 서버에서 비정상 과다 트래픽이 발생하여 네트워크에 영향을 끼치는 경우
    5. 5. 고객이 보안 업데이트를 서버에 적절히 설치하지 않은 행동으로 말미암아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위험요소로 작용한 경우
    6. 6. 고객이 국가적 이익이나 공익에 반하는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7. 7. 고객의 서비스 이용이 준거법 위반을 초래하거나 공공 윤리나 질서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8. 8. 고객의 행위가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초래하는 경우
    9. 9. 고객이 이용중인 서버가 해킹되었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10. 10.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처리하는 고객 컨텐츠에 대해 제3자가 권리 침해를 주장하는 등 (이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 짓지 않음)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킬 만한 법적 근거가 있는 경우
    11. 11. 법적 절차에 따라 정부기관이 서비스의 일시적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12. 12. 고객이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정한 조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지한 제약 또는 제한 사항을 회피하는 방식(예를 들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특가 혜택을 받기 위하여 복수의 회사 계정을 생성하는 등)으로 본건 서비스에 접근하거나 사용하는 경우
    13. 13. 회사가 프로모션 등을 통해 고객에게 무상으로 지급한 크레딧 혹은 무료로 이용 가능한 서버를 이용해 고객이 가상화폐 채굴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14. 14.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약관,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6) 제14조 제1항은 다음과 같이 수정 및 대체되어 완전한 의미를 갖습니다.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1. 불가피한 장비의 수리 및 기타 유지 보수를 위한 경우. 단, 회사의 귀책사유로 위 수리 또는 유지 보수를 야기한 경우, 서비스 계약에 따른 고객의 모든 권리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2. 2. 국가적 비상사태, 서비스 장비 결함, 또는 서비스 이용 급증 등 정상 서비스를 방해하는 위험요소가 있는 경우
    3. 3. 회사가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안정적인 서비스 공급이 어려운 경우
    4. 4.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거) 자체 통신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7) 제16조는 다음과 같이 수정 및 대체되어 완전한 의미를 갖습니다.
    1. ① 회사의 법정 해지권한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사유에 대해서는 고객이 회사의 사전 통지를 받은 때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해지 사유를 해소하지 못한 경우에만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a) 제1호, 제3호, 제6호에 명시된 경우 (b) 내재적 특성 상 해결할 수 없는 상황 또는 (c) 준거법을 위반 또는 위반할 우려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 짓지 않는 회사가 인정하는 합리적 사유가 아닌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1. 1. 고객이 두 달 연속으로 청구 금액을 납부하지 못하거나 두 달 이용 요금에 상응하거나 이를 초과하는 금액을 연체한 경우
      2. 2. 서비스 이용 신청서에 기입된 정보가 거짓으로 판명된 경우
      3. 3. 고객이 회사를 상대로 고의적으로 손실을 입혀 회사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된 경우
      4. 4. 제26조(고객의 의무)에서 정한 고객의 의무를 위반하고 있으며, 회사의 해소 요구에 대하여 상당한 기간 동안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경우
      5. 5. 제13조(이용의 정지)에 대한 회사의 해소 요구에 대하여 상당한 기간 동안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경우
      6. 6. 고객의 서비스 이용 목적 및 방법이 국내 및 국제법을 위반하여 정부 기관이 적법한 절차를 통해 해당 서비스 종료를 요청하는 경우
    2. ② <삭제됨>
    (8) 제18조 제2항은 다음과 같이 수정 및 대체되어 완전한 의미를 갖습니다.

    본 조항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서비스 계약 기간 동안 이용요금이 변동되더라도 서비스 계약 기간 전체에 걸쳐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경우에 따라 회사는 합리적인 재량권 하에, 판매자 가격 및 하청업체, 인건비 또는 적용 세금 등 관련 서비스를 조달하고 제공하는데 드는 회사 비용의 변동치를 적절히 반영하여 합의된 서비스 계약에 적용 가능한 이용요금을 조정할 수 있으며, 이는 다음 시작 달에 발효됩니다. 특정 가격 요인으로 인해 비용이 상승하면 또다른 가격 요인으로 인상분을 상쇄할 만큼 비용이 낮아지지 않는 한 이용요금을 인상합니다. 특정 가격 요인으로 비용이 낮아지면 또다른 가격 요인에 의한 인상분이 낮아진 비용을 초과하지 않는 한 적용 이용 요금은 낮아집니다. 합리적 재량권을 발동하여 회사는 비용의 상승 및 하락에 영향을 미치는 가격 요인을 적절히 고려하면서 가격 조정 시기를 결정합니다.

    (9) 제21조 제4항은 다음과 같이 수정 및 대체되어 완전한 의미를 갖습니다.

    고객이 지급기일 내에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메일을 통해 고객에게 미납 이용요금을 통지합니다. 추가 이용 요금은 법률이 정하는 금액에 미납 이용 요금을 더하여 부과됩니다. (독일 민법 제288절)

    (10) 제21조 제5항은 다음과 같이 수정 및 대체되어 완전한 의미를 갖습니다.

    고객이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제13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16조 제1항 제1호에따라 서비스를 중단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각각의 조항은 약관의 절차와 방식에 따르고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됩니다.

    (11) 제27조 제4항은 다음과 같이 수정 및 대체되어 완전한 의미를 갖습니다.

    본 조항은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 고객에만 해당하며,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준거 법령의 영향권 하에 있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무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미필적 고의나 중과실인 경우에만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12) 제28조 제1항은 다음과 같이 수정 및 대체되어 완전한 의미를 갖습니다.
    1. ① 고객은 다음과 같은 사유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 계열사, 그리고 이들에 해당하는 임원, 관리, 직원, 대리인, 협력사 및 라이선스 사용허가권자를 면책시키고 방어하며 이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는데 동의합니다.
      1. 1. 고객의 약관, 준거법 및 규정 위반 또는 침해
      2. 2. 약관 위반 의혹에 대해 회사가 조사하는 과정에서, 또는 약관 위반 적발 또는 확정의 결과로 회사가 취하는 조치
    2. ② 배상은 회사의 법률 비용, 경비 그리고/또는 상기 명시한 청구에서 비롯되는 손해배상액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 짓지 않습니다.
    3. ③ 형사적 책임이 없는 고객은 제28조 상의 면책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13) 제29조는 다음과 같이 수정 및 대체되어 완전한 의미를 갖는다.
    1. ① 유료 서비스의 경우, 고객에게 발생한 비용에 대한 회사의 보상 및 변제 의무는 제29조에 따릅니다. 무료 서비스의 경우 법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이상 제6항에서 제8항만 적용됩니다.
    2.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i) 해당 상품의 책임 법 등 준거법에 따라 책임 제한이나 면제가 적용되지 않는 한 (ii)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iii) 통상적인 과실로 인해 생명, 인체 또는 건강에 피해를 가한 경우, 그리고 (iv) 회사가 합의한 보장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3. ③ 중대한 계약 상의 의무 위반이 발효중인 서비스 계약의 목적, 또는 적절하고 적법한 서비스 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수불가결하며 고객이 따르고 있는 계약 이행 의무의 목적을 해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발효중인 서비스 계약 체결 시 계약 유형과 관련하여 각각의 경우에 대해 합리적으로 손해배상 및 지불 경비를 제한한 경우에 한하지 않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는 통상적인 과실로 인해 발생한 손해배상 및 지불 경비에 대하여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 고객과 회사는 제3항이 의미하는 범위 내에서 합리적으로 예측 가능한 손실 또는 소요 비용은, 어떠한 경우에도(예를 들면, 모든 손해 발생 사건에 대한 총합) 고객이 본 서비스 계약에 따라 지불하고 지불해야 하는 요금 총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5. ⑤ 기타 손해배상 및 지불 경비에 대한 회사의 책임은 면제됩니다. 특히, 회사는 독일민법 12.2 이 적용되지 않는 한 같은 법 536a (1) alt.1에 따라 회사의 과실이 아닌 초기 결함에 대하여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6. ⑥ 회사는 수익 손실, 매출 손실, 영업 방해 및 선의적 손실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않는 간접적 또는 결과적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7. ⑦ 회사는 약관에서 제시한 바에 따라 고객이 데이터를 복사 및 백업하였더라면 피할 수 있었을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⑧ 제2항의 청구인 경우를 제외하고, 발효중인 서비스 계약과 관련하여 계약, 불법행위 또는 기타에 의해 발생하는 모든 권리, 청구 및 손해배상, 그리고 보상은 적어도 2년 안에 유효성을 상실합니다.
    (14) 제30조는 다음과 같이 수정 및 대체되어 완전한 의미를 갖습니다.
    1. ① 모든 서비스 계약은 법 조항의 상충에 상관 없이 독일 연방 공화국 법의 지배를 받으며 이에 따라 해석됩니다. 1980년 4월 11일 채택한 국제 물품 매매 계약에 관한 유엔 협약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2. ② 고객이 소비자인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계약에서 비롯되거나 이와 관련한 모든 분쟁은 베를린 사법재판소가 전속 관할법원이 됩니다.
    (15) 다음 조항을 제34조로 추가합니다.

    고객이 소비자이며, 고객 확인서를 작성해야 한다고 약관에서 명시하고 있는 경우, 텍스트 양식(독일 민법 제126b절)으로 충분합니다.


부가 조항 – 미국 고객용

    본 부가 조항(“부가 조항”)은 미국 영토 및 소유지에 위치 또는 거주하거나 미국지역 서비스에 접속하는 고객들에게만 적용됩니다. 부가 조항은 약관의 일부이며 약관을 조건으로 합니다. 부가 조항에 명시되어 있는 한, 약관의 내용과 불일치 하더라도 부가 조항이 우선합니다. 부가 조항에서 별도로 정의되어 있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약관에 따릅니다.

    (1) 제3조 제3항은 다음과 같이 수정 및 대체되어 완전한 의미를 갖습니다.

    회사는 회사 서비스 웹사이트 내 수정 약관 게시 등 합리적인 방법을 통해 통지함으로써 약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약관 수정 사항의 효력이 발생하기 최소 7일 전에 효력 발생일과 자세한 내용을 명시하여 회사 서비스 웹사이트를 통해 이를 게시합니다. 단, 수정 사항이 고객의 권리 및 의무와 관련해 불리하게 작용하는 경우 회사는 제7조 제1항에 명시된 바에 따라 효력 발생일 최소 30일 이전에 해당 고객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수정 사항을 반영한 개정 약관을 게시하기 이전 또는 수정 사실이 고객에게 통지되기 이전에 회사와 고객 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과 관련하여 해당 수정 사항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2) 다음 조항을 제29조 제3항으로 추가합니다.
    1. ③ 회사는 특별, 직접, 간접, 징벌적, 부수적 또는 결과적 손해 또는 이익 손실, 저축 상의 손실, 영업 방해, 정보의 손실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 짓지 않는 사유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 그리고 계약 또는 불법 행위 또는 기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기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다음 조항을 제30조 제3항으로 추가합니다.
    1. ③ 전항에도 불구하고, 개인 고객인 경우 고객은 소액 사건 법원에서 다루는 분쟁을 제외하고는 약관에서 비롯되거나 이와 관련된, 또는 고객과 회사 간 관계와 관련해, 계약, 불법행위, 법규, 사기, 오해 또는 기타 법 이론에 의해 발생하는 모든 분쟁은 법정 내 판사 또는 배심원 판결에 의하지 않고 중재인 앞에서 최종적이고 구속력 있는 중재를 통해 해결한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또한, 고객은 회사와 고객이 서로 배심원 판결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집단 행동권 포기와 관련하여 아래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해당 분쟁은 중재 조항의 시행 가능성, 취소 가능성 또는 유효성, 또는 중재 조항의 비중 등 중재 조항의 해석 또는 적용에서 비롯되거나 이와 관련한 문제들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 짓지 않습니다. 이 모든 문제들에 대하여 한 명의 중재인이 판결을 내리며 법원이나 판사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 명시한 바와 같이, 시행 가능성, 취소 가능성 또는 유효성 등 집단 행동권 포기에 대한 해석이나 적용과 관련한 분쟁에 대해서는 전술한 중재 요건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고객은 약관 하에서의 중재가 개별적으로 진행되며, 집단 중재 및 집단 행동은 허용되지 않고, 고객이 집단 행동에 가담할 자격을 포기하는 것에 동의했음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본 조항이나 약관 또는 전미 중재 협회 소비자 중재 규칙과 상충하는 조항에도 불구하고, 전항의 집단 행동권 포기의 시행 가능성, 취소 가능성 또는 유효성과 관련한 분쟁은 중재인이 아닌 관할 법원의 민사 재판소에서만 해결할 수 있습니다. (a) 집단, 단체 또는 대표 행동을 통해 분쟁이 제기되고 (b) 해당 집단 행동권 전체 또는 일부가 시행 불가능하다는 최종 사법 판결이 난 경우에는 집단, 단체, 그리고/또는 대표 행동에 대해 관할 법원의 민사 재판소에서 소송을 진행해야 하지만 시행 가능한 해당 집단 행동권의 비중은 중재를 통해 부과됩니다. 이 조항에서 새로 추가한 바와 같이, 중재는 전미 중재 협회가 소비자 중재 규칙 하에서 주관합니다. 소비자 중재 규칙을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adr.org/aaa/ShowProperty?nodeId=/UCM/ADRSTAGE2021425&revision=latestreleased. 고객이나 회사의 요청에 의해 직접 참여가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가 아닌 한, 중재인은 유사시, 직접 방문이 아닌 원격 화상 또는 영상 회의를 통해 심리를 진행합니다. 직접 참여로 심리가 진행되는 경우에는 양 당사자 모두 이동하기 편리하고 적절한 환경을 물색하여 모두에게 합리적인 장소에서 개최합니다. 당사자 간 장소에 대한 합의가 어려운 경우, AAA(American Arbitration Association) 또는 중재인이 장소를 결정합니다. 중재인은 약관에 명시된 조건에 따라 결정을 내리며, 결정은 최종적이고 구속력을 갖습니다. 개별 청구가 뒷받침되는 구제가 중재인 앞에서 제공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한해 중재인은 임시적, 과도적 또는 영구적 금지명령구제 또는 약관의 특정 이행을 통한 구제 판정을 내릴 권한이 있습니다. 중재인이 내린 판정은 사법권이 있는 재판소 어디에서든 확인되고 실행될 수 있습니다. 전항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어떠한 조항도 법이 허용하는 한 고객이 연방이나 주, 지역 기관에 문제를 제기하지 못하도록 막을 수 없으며, 이들은 회사의 입장에 반하여 고객을 위한 구제를 추구할 수 있습니다.
    (4) 다음 조항을 제35조로 추가합니다.

    회사는 부모가 미성년 자녀의 유해 정보 접속을 차단하는데 도움을 주는 보호장치(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또는 필터링 서비스 등)가 상업적으로 유통되고 있다는 사실을 통지합니다. 현재 이러한 보호 방책을 마련하고 있는 제공업체는 다음 인터넷 주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Comparison_of_content-control_software_and_providers. 하지만 회사는 이 사이트 내 어떠한 제품이나 서비스도 보증하지 않습니다.

    (5) 다음 조항을 제37조로 추가합니다.

    1998년 제정된 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DMCA”)은 인터넷 상에서 자신의 저작물이 권리침해 당하고 있다고 믿는 저작권자가 미국 저작권법의 보호 아래 권리를 주장할 수 있도록 만든 법입니다. 선의의 고객이 서비스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자신의 저작물이 저작권을 침해한다고 믿는 경우, 고객(또는 그 대리인)은 회사에 우편, 이메일 또는 팩스 등 서면을 통해 해당 저작물을 삭제하거나 타인의 접속을 차단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선의의 고객이 누군가 자신을 상대로 악의적 저작권 침해 보고를 했다고 믿는 경우, DMCA는 해당 고객이 회사에 반대 통지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통지 및 반대 통지는 DMCA가 부과하는 현행 명시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copyright.gov/ 참조.

    (6) 다음 조항을 제38조로 추가합니다.

    고객은 미국의 수출 규제를 따를 책임이 있으며, 미국의 통상 금지령 또는 수출을 금지하는 기타 연방 규정 등 규제 위반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고객은 다음 사항을 대변하고, 보증하며, 약정합니다. 고객은 (a) 미국 정부가 통상 금지하거나 기타 규제를 하는 대상국 국민 또는 거주민이거나, 또는 미국 정보가 “테러지원국”으로 지정한 국가의 시민이 아니며, 또는 (b) 미국 정부의 최종 사용자 규제 대상 목록에 포함되지 않아야 합니다.

    (7) 다음 조항을 제39조로 추가합니다.

    전항의 조건들에 대한 고객의 합의 사항에 덧붙여, 이 조항과 상충하는 어느 조항에도 불구하고, 애플(“Apple”)의 iOS 운영 시스템과 호환되는 버전의 서비스에 대한 고객 이용에도 다음 조항은 적용됩니다. 애플은 본 약관의 당사자가 아니며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이에 대한 책임도 없습니다. 해당 시 구매가격 환불 건이 발생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애플은 서비스에 대한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습니다. 애플은 서비스와 관련한 점검 또는 기타 지원 서비스에 대한 책임이 없으며, 제3자의 생산물 책임 소송, 서비스가 해당하는 법적 또는 규제적 요구를 따르지 못한다는 주장, 소비자 보호법이나 이와 유사한 입법안, 그리고 지식 재산권 침해와 관련한 소송 등 청구소송, 손실, 법적 책임, 손해배상, 비용 또는 서비스 경비에 대한 책임도 없습니다. 지식 재산권 관련 등 서비스와 관련한 문의 및 불만사항은 상기 “정보 또는 불만” 조항에 따라 회사에 전달되어야 합니다. 고객이 당연시 여기는 서비스 접속 및 이용 권리는 애플의 iOS 운영 시스템으로 구동되는 애플 브랜드 제품에 대한 서비스 접속 및 이용에 있어 양도 불능 권리로 제한되며, 그 권리를 고객이 보유하고 관리하거나 또는 애플의 앱스토어 서비스 약관에 명시된 이용 규칙에 의해 허용됩니다. 또한 고객은 서비스 이용 시, 고객의 무선 데이터 서비스 약정 등 고객에게 적용되는 제3자와의 약정 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애플과 애플의 자회사는 본 약관 상 제3의 수혜자이며 고객이 약관의 조건들을 수락하는 동시에 제3의 수혜자로서 고객에 대항하여 계약을 집행할 권리가 있으며 (또한 약관의 조건들을 수락한 것으로 간주한다),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변동사항을 집행하고, 철회하고 또는 종료하는 경우, 또는 약관 하에서 권리를 포기하거나 합의하는 경우 제3자의 동의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부가 조항 – 해외 고객용

    본 부가 조항(“부가 조항”)은 한국외 영토 및 소유지에 위치 또는 거주하거나 한국외 지역 서비스에 접속하는 고객들에게만 적용됩니다. 부가 조항은 약관의 일부이며 약관을 조건으로 합니다. 부가 조항에 명시되어 있는 한, 약관의 내용과 불일치 하더라도 부가 조항이 우선합니다. 부가 조항에서 별도로 정의되어 있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약관에 따릅니다.

    (1) 다음 조항을 제29조 제3항으로 추가합니다.

    ③ 회사는 특별, 직접, 간접, 징벌적, 부수적 또는 결과적 손해 또는 이익 손실, 저축 상의 손실, 영업 방해, 정보의 손실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 짓지 않는 사유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 그리고 계약 또는 불법 행위 또는 기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기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7월 3일부터 적용됩니다.